본문 바로가기
취업/취업성공패키지

[취업] 취업성공 패키지 훈련참여 지원수당 받은 후기

by 윤달생 2019. 10. 11.
반응형

 

취성패를 시작한지 약 한달이 다 되어 드디어 훈련참여 지원수당을 받았다.

 

취성패 2단계 훈련참여 수당은 출석률 80%가 되어야만 지원받을 수 있다.

 

(출석률은 HRD 어플로이나 훈련기관에서 확인가능)

 

나는 출석률이 100%여서 문제없이 받을 수 있었다.

 

 

짧게나마 후기를 써보자면, 2단계 훈련과정에는 '단위기간'이라는 게 있어서 이 단위기간이 충족되면 훈련참여 지원수당 신청서를 나누어준다.

 

신청서에는 개인정보, 통장번호, 취성패 참여 시작날짜IAP수립 날짜를 써야한다.

 

나는 다행히 상담일을 달력에 써놓았지만, 기억이 안난다면 상담센터에 문의를 해야할 듯.

 

아무튼 위의 정보들을 적어 훈련센터에 제출하면

 

취성패 2유형의 경우 상담센터에서 고용노동부로,

 

1유형의 경우 고용노동부로 바로 신청서를 보낸다.

 

그리고 신청서 제출 후 14일내에 수당이 지급되는데, 정말 딱 14일이 걸렸다.

 

이번 달에는 공휴일이 많아서 날짜가 좀 미뤄지지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칼같은 시간개념..ㅎ

 

금액은 1일 18,000원으로 총 284,000원이다.

 

한달 반이 지나서야 받는 훈련지원금...ㅠ 알바도 할 수 없는 상태여서 사실 조마조마했다.

 

훈련 마지막달에는 수강평을 써야 훈련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던데...이 훈련이 끝나는 날은 멀게만 느껴지고...

 

취뽀하는 그날까지 존버가 답이다.

반응형